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 경강/CHQ 분과 기술교류회 개최
관리자
view : 12577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 경강/CHQ 분과 기술교류회 개최
● 선재협의회, 2021 경강/CHQ분과 비대면 기술교류회 개최로 회원사간 기술교류와 상생발전의 장 마련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회장 이태준, 고려제강 부회장)는 경강선재 및 CHQ업계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시장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를 위하여 9월 9일 화상회의를 이용하여 경강분과 및 CHQ분과 회원사 기술 및 연구진을 대상으로 기술교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술교류회는 12개 회원사 및 관련 기관에서 60여 명의 연구진 및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총 5개의 주제가 발표될 계획이다.
첫 번째로 경강분과위원회의 회원사인 고려제강에서 고탄소 강선의 신선기술에 대한 이해와 최신 신선 가공기술에 대한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고탄소 강선의 신선 가공기술 동향>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다음은 삼우기초기술에서 <그라운드 앵커 공법의 국제적 추이와 국내 동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선의 주요 사용분야 중 하나인 그라운드 앵커공법의 주요 재료인 강연선의 국제적 사용 패턴의 추이와 국내 앵커분야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세 번째 순서는 선재협의회에서 동남아 선재 시장 분석을 통한 국내 업체 진출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ASESAN 5개국 선재시장 분석 및 통상환경 조사 연구용역>의 중간보고를 진행할 것이며, 다음으로 CHQ 분과 위원회의 발표가 진행된다.
CHQ분과 위원회 발표 진행은 태양금속공업과 POSCO가 진행한다. 태양금속공업은 근래 코로나19 사태와 친환경차 증가 등 사회적 이슈와 함께 지속적인 제조 비용 절감 및 원재료 가격 상승 등 경제적 악 영향에 따른 CHQ 업계의 당면 현황과 대응 전략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해 <국내 CHQ 제품 판매/개발 동향 및 주요 이슈 현황>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POSCO에서는 고강도 부품을 제조하는 부품사의 열처리 공정에 따른 열변형 거동을 시뮬레이션(Deform-HT)를 통해 예측함으로서, 열변형을 저감할 수 있는 최적 열처리 공정조건 설계를 목표로 하는 연구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단조부품 열변형 예측기술>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선재협의회의 기술교류회는 분과별 소재사-가공사-수요사 간 기술교류를 통한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매년 분과별 기술교류회를 개최하며, 참여자들의 의견과 기술의 교류로 업계 발전과 상생에 이바지하고 있다.
선재협의회 기술교류회는 누구든지 가능하며 9월 9일 13시 30분부터 17시 10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및 관련 문의 : 02-559-3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