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관협의회, 소재-강관산업 상생을 위한 기술교육 실시
강관협의회
view : 11865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회장 안옥수, 휴스틸 대표이사)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국내 강관사 엔지니어 25명을 대상으로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포스코 기술연구원(원장 주웅용)과 공동으로『2009 소재-강관산업 상생을 위한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소재의 특성부터 강관의 조관용접까지에 이르는 전 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이론과 현장견학으로 구성된다.
포스코 기술연구원에서 API 강관용 소재 제조 기술, 용접기술 일반, ERW/SAW 조관 용접기술을 통해 소재 제조 공정과 최신 용접기술 동향을 강의하며, 강관협의회 기술위원회는 현장의 문제점을 위주로 제조방법별 동영상과 함께 강관성형 및 제조공법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이번 교육에서는 강관관련 종사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강관용 소재제조과정과 API 연구동, 용접 실험동을 견학하고, 강관업체인 넥스틸의 ERW 조관라인도 견학할 예정이다.
강관협의회에서는 소재-강관사의 상호이해를 도모하고 전문 강관 엔지니어의 지속적인 양성을 위해 2007년부터 지금까지 기술교육을 실시하여 약 230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생들에게 맞춤 기술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