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스틸하우스 리조트com
관리자
view : 12089
[중앙일보]
- 숲의 기운 만끽할 천장 높은 하우스형 리조트
친환경, 웰빙 등의 바람으로 ‘네오 내추럴리즘’이 각광받고 있다. ‘네오 내추럴리즘’은 공간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디자인도 장식을 최소화하여 재료 본연의 목적과 기능에 집중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한 땀’, ‘한 땀’ 지어진 충북 제천의 리솜포레스트는 친환경 소재사용은 물론 친환경 스틸하우스 공법으로 설계된 에코 힐링리조트다.
리솜포레스트는 해발 400~600m 청정 원시림에 자리한 독립적인 빌라형 건물 조성으로 객실 어디에서나 150년 이상 된 울창한 숲이 조망되고 계곡과 야생화, 기암바위 등 인위적이지 않은 순수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설계했다.
이것은 자연 친화적 설계 공법인 스틸하우스 덕분으로 경량 철골을 사용하여 목재나 콘크리트에 비해 무게가 가벼우면서도 내구성과 강성이 월등히 뛰어나 태풍,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에도 균일 및 뒤틀림, 붕괴의 염려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틸하우스는 다양한 마감재 설치가 가능해 여러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으며, 100% 분리수거와 재활용이 가능해 자연 친화적인 소재라 할 수 있다.
이렇듯 리솜포레스트는 스틸하우스 골격을 기본으로 외벽은 재질이 단단하고 두께가 얇은 독특한 질감의 슬레이트석을 마감재로 사용해 세련된 건축미도 가미했다.
자연의 은은한 멋을 느낄 수 있는 객실 내부 인테리어는 돌, 나무, 숲, 황토 등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했다. 습도와 항균을 조절하는 게르마늄 스타코를 마감재로 사용했으며, 천장과 벽을 높여 탁 트인 공간에 자연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게끔 설계했다.
숲의 좋은 기운이 들어오도록 통창과 중정(中庭. 집 안의 건물과 건물 사이에 있는 마당)을 두고 온돌방 바닥을 3cm의 두꺼운 황토로 마감해 황토욕도 체험이 가능하다. 일반 빌딩형 리조트나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하우스형태의 내부 설계라 하겠다.
자연 채광을 그대로 받아 들이는 테라스에서는 객실 내 비치된 명상 및 건강관련 서적, 시집 등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거나, 허브티를 마시며 자연의 향기를 흠뻑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무엇보다 회원의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독립성을 확보해 편안함을 배가시켰다.
객실에 비치된 가구 또한 친환경적이다. 승인이 까다롭기로 유명해 국내에서 5성급 호텔에만 납품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 배쓰제품이 리조트로는 유일하게 비치되었고, 주방은 친환경 가구 브랜드 ‘넵스’를 선택했으며, 새집증후군 유발요인인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최저수준의 EO등급 친환경 제품들로 시공했다. 뿐만 아니라, 최적의 휴식과 쾌적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내부의 온도, 습도, 환기 등을 인체에 가장 적합하게 조절하는 자동제어 시스템 및 보다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홈 네트워킹 시스템을 설치하여 문화적 편리함도 고려했다.
리솜포레스트는 내외부적으로 인체에 가장 적합한 휴식 공간을 만들기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썼다. 자연 환경을 최대한 거스르지 않으면서 그 속에 인간이 숨어들 수 있도록 설계한 ‘자연친화적인 리조트’ 리솜포레스트. 보다 진보된 독립 공간에서 찌든 일상의 때를 한 꺼풀 벗겨내 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현재 분양중인 리솜포레스트의 회원이 되면 안면도 리솜오션캐슬과 덕산 리솜스파캐슬, 리솜회원 전용골프장 이용이 가능하고, 힐데스하임CC, 대호 단양CC와의 제휴로 골프회원 혜택도 주어진다. 20년 이후 반환되는 회원가는 2천 7백만원부터이며, 평형은 66㎡~241㎡까지 다양한 객실을 갖추었다.
회원에게는 2년간 그린피 면제, 주중 무제한 부킹, 객실료 및 부대시설 50%할인 등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지며,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와 제휴하여 스키, 콘도, 호텔 이용시 회원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홈페이지: www.resomforest.com
회원문의: 02)5989-114